한국장애인개발원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중앙장애아동지원센터) 홈페이지가 27일 오픈했다.

홈페이지(www.broso.or.kr)는 장애아동과 발달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적인 정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됐다.

전국 복지시설·기관을 안내하는 ‘시설정보’와 다양한 정보 이해에 참고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 메뉴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정부와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지원 정보를 분야별로 안내하고 있다.

중앙아동지원센터홈페이지를 통해 각 지역별로 실시되는 장애아동·발달장애인 대상의 시책과 정보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분야별 ‘전문가상담’ 코너를 운영하고, 자주 묻는 상담내용을 Q&A 형식으로 제공해 전문지식을 공유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10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공지사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념품이 증정된다.

한편 중앙장애아동지원센터는 대중들이 센터의 정체성과 역할을 더욱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브랜드네임을 ‘비로소’로 정하고, BI(Brand Identity)도 제작했다.

되다, 하다라는 의미를 지닌 ‘비(Be)’와 길, 소통, 교류 등의 의미를 지닌 ‘로(路)’, 장소를 의미하는 ‘소(所)’를 조합해 만든 브랜드네임 ‘비로소’는 소통하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중앙장애아동지원센터를 통해 장애아동·발달장애인 가족의 삶이 ‘비로소’ 긍정적으로 변화한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다.

BI는 비상하는 나비, 이륙(離陸)하는 장소이자 교차로의 모습을 ‘Be’의 형상화와 상승곡선으로 표현했다. 사용된 주황, 보라, 하늘색 등은 다양성을 나타내고 있다.

문의 :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02-3433-0745)